런던베이글 료 그녀가 36시간 단식하는 이유
최근 방송에서 화제가 되었던
연매출 900억 런던베이글뮤지엄 창업자 이효정.
닉네임 료 인스타그램 philosophy_ryo
런던베이글뮤지엄 끝날 것 같은 인기가 끝나지 않고 있다.
그녀의 성공비결 3가지를 정리해본다.


1. 외로웠던 학창시절 그리고 브랜드
이효정 런던베이글뮤지엄 창업자의 성공 비결은 단순히 ‘맛있는 베이글’ 그 이상의 가치를 창출한 데 있다. 베이글의 맛뿐만 아니라, 매장의 분위기, 직원들의 에너지, 손님들이 느끼는 공기의 흐름까지 세심하게 설계해 고객 경험 전반을 브랜드화했다.
공간을 ‘하나의 레이어’로 보고, 그 레이어가 켜켜이 쌓여 손님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는 것. 바로 이 독보적인 감각이 지금의 성공을 만든 비결이다.
그녀의 이러한 관찰력은 어린시절의 고독한 경험에서 비롯된다.
“또래보다 별나고 엉뚱하다”는 말을 자주 들었고, 중학교 때까지 친구들과 어울려 노는 대신 혼자 있는 시간이 많았다.
남들과 다른 시선과 생각을 가졌던 료는, 그런 자신의 모습이 세상에서 받아들여지기 어려울 거라 느꼈습니다.
“왜 쓸데없는 생각을 하냐”는 주변의 반응에 점점 말수도 줄어들었고, 스스로를 깊이 들여다보며 점점 더 세상을 ‘관찰’하기 시작했죠."

2. 하루 100개 베이글 먹고 쌀 한 톨도 안 먹는 집념 – 끝없는 테스트와 단식 루틴
그녀의 두 번째 성공 비결은, 맛과 식감을 만들어내는 집요함에 있다. 베이글 한 개가 완성되기까지 하루에 100개씩 직접 먹어보고 테스트하며, 무려 13개월간 식감 연구에만 매달렸다. 쌀은 한 톨도 안 먹을 정도로 오직 베이글만 먹으며, 매일 각기 다른 반죽을 조합하고, 굽는 온도와 시간까지 미세하게 조절해가며 완벽한 베이글을 찾았다. 그렇게 결국 한국인들의 입맛에 맞는 떡처럼 촉촉하지만 폭신한 질감의 베이글을 탄생시켰다.
여기에 그녀만의 독특한 루틴도 있다. 일주일에 36시간은 ‘단식’을 하며 몸과 입맛을 리셋합니다. 단식을 통해 베이글을 더욱 날카로운 감각으로 분석하고, ‘진짜 맛’을 구분해내는 자신만의 테스트 방식을 구축한 것. 이렇게 쌓아올린 성실함과 집념이 지금의 런던베이글뮤지엄을 탄생시켰다.
3. 직원이 곧 브랜드 – 행복한 직원이 고객을 감동시킨다
마지막 성공 비결은 ‘직원은 브랜드의 얼굴’이라는 철학. 고객과 직접 마주하는 직원들을 가장 아름다운 존재로 여기며, 자연광이 가장 잘 드는 자리에 배치해 직원이 가장 빛나도록 신경 쓴다. 직원들이 스스로 만족스러운 환경에서 일할 때, 그 에너지가 고객에게도 고스란히 전달된다고 믿기 때문.
단순히 제품 맛이나 인테리어가 아닌, 공간을 채우는 사람들까지 브랜드의 일부로 생각하는 그녀의 철학이 런던베이글뮤지엄의 독보적인 브랜드 감도를 완성하는 핵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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킨토노미, 정돈된 경제이야기를 전달합니다.